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훈님입니다
일상 생활 속에서는요, 자신의 신분을 확인할 때가 있죠.오프라인에서는대부분운전면허증,주민등록증등의신분증을사용하지만온라인활동이많아지면서실물로된신분증보다웹에서사용하는신분증이더많이사용되고있습니다. 개인은 물론 사업자도 마찬가지지만 오늘은 사업자분들에게 필요한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는 개인도 사용하지만 사업자분들도 필수로 사용합니다! 특히 전자세금계산서나 기타업무에도 많이 사용되기때문에 발행은 필수에요! 없으면 업무처리하는데 시간은 물론 에너지소비가 월등히 많이 들테니까요!사업자는 전자세금계산서 용도만 가능한 인증서가 있고 용도 제한이 없는 범용 공동인증서가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후자로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전자 세금 계산서는 물론, 나라 시장 입찰, 인터넷 뱅킹, 4대 보험 등 하나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역시 훨씬 편리합니다.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사용이 결정되면 발급받아야 하는데, 앞으로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니 참고해주세요!신청을하기위해서먼저홈페이지를방문해야되겠죠?자신의 사업유형(개인, 법인)을 확인하고 공동인증서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1년형, 2년형, 3년형 선택이 가능하지만 16주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기간에 따라 20~40%의 높은 할인율을 제공합니다.이왕이면 할인율이 높은 3년형을 선택하는 것이 아무래도 유리하겠지요?기간을 정하셨다면 당일 발행(직접 방문) 또는 방문 서비스 중 선택해 주세요, 두 가지 방법의 차이를 간단히 소개해 드립니다!
직접방문! 서류제출기관을 직접 방문하는 방법으로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이 당일 이루어진다.
증명서 발급이 급하지 않다면 방문 서비스로 가는 것이 시간도 절약되고 좋다고 생각했습니다!필요한 서류는 대표자 본인의 경우 신청서 원본(자필서명),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입니다.대리인이 제출할 때는 신청서 원본(인감 날인), 인감 증명서 원본(3개월 이내 발행분), 사업자 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사본이니 참고하세요! 가능하면 대표자 분이 신청하기가 쉽겠죠?^^신청서를 입력할까요? 상호와 대표자명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서 출력버튼으로 인쇄하세요.서류제출이 완료되면 발급안내장을 받게 되는데 서류에 정보를 잘 확인하시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 우측에 있는 인증서 발급 버튼을 눌러주시면 끝! 아주 간단하죠?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사업자 분이라면 꼭! 필요한 서비스라서 16주년 할인행사에서 저렴하게 만나보세요!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